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두면 산모 체력은 물론 아기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조건 골고루 먹는다는 생각보다 어떤 성분을 꼭 먹어둬야 하는지 알아둔다면

살은 덜찌면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낮추고 빈혈을 예방하는 엽산이 다량 함류돼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크롬도 함유하고 있고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 칼륨은 100g 370이 들어 있죠.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Sulforaphane) 인돌(Indole) 화합물이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돌은 에스트로겐(Estorgen)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방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 라이코펜,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토마토에 포함돼 있는 리코펜성분은 소화기 계통의 암을 예방해주며비타민C가 풍부태아와 산모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수분 보충과 입덧 증세를 완화해 주기도 하죠. 임신 기간 내내 섭취하면 산모 건강과 태아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부

 

두부는 단백질이 듬뿍 들어가 있어 뱃속 아기의 신체와 뇌 조직, 태반, 자궁, 유방 조직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이때문에 산모들은 단백질을 많이 먹으라는 조언을 듣는데요. 아무래도 생선엔 수은 함량이 많을 수 있고

고기도 바짝 익혀 먹어야 해서 고민이 많으실꺼에요. 하지만 두부는 이런 걱정이 필요 없는 식물성이어서

마음놓고 섭취해주시면 좋아요.

 

 

계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요. 아이의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골고루 갖추고 있답니다. 

단! 계란은 노른자까지 충분히 익힌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모를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미역

 

미역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대표적 음식입니다. 요오드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도와줍니다. 태아의  뼈 형성과 입덧 완화에도 도움을 주기도 하죠. 미역이 갖고 있는 요오드라는 성분이 심장,혈관,신진대사 증진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또한 미역에 들어있는 칼슘이 풍부에 치아, 골격 형성에 큰 도움이 되며, 지혈 작용을 합니다.
미역은 지혈과 조혈제 역할도 해주고 자궁 수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